Pharme

CS창에서 교환하기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지니 • CX Manager2025-11-03

교환타입

내용

예시

교환/불량

제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사유 : )

제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사유 : 루티너 15ml 실링지 벗겨짐)

교환/파손

제품 파손으로 인한 교환(사유 : )

제품 파손으로 인한 교환(사유 : 파이토신 V2 단상자 파손)

교환/오배송

제품 오배송으로 인한 교환(사유 : )

제품 오배송으로 인한 교환(사유 : 파이토신 V2 1 → 루티너 15ml 1개로 오배송)

교환/기타

기타 사유로 인한 교환(사유 : )

기타 사유로 인한 교환(사유 : C/S 접수 실수로 다른 제품 교환처리하여 재교환)

제품 불량 및 파손 등으로 인한 일반적인 회수 및 재출고

  1. CS창 상단의 통합빠른검색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한 후 Enter(엔터)를 누르세요.

  2. 목록에서 선택하고자 하는 주문을 클릭합니다.

  3.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4.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검품대기 버튼을 클릭하여 입고 예정 내역을 등록합니다.

  6. 아래에서 교환할 상품명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목록에서 다시 출고할 상품을 선택합니다.

  8. 교환후에서 실제로 출고해야 할 상품의 수량을 확인하여 알맞게 조절합니다. 교환 전보다 교환 후 상품 수량이 많은 경우, 교환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교환 후 수량을 동일하게 설정하고 교환 처리를 한 다음 상품 추가 버튼을 눌러 수량을 추가합니다.

  9. 교환타입을 선택합니다.

  10. 반품메모'~로 인한 반품(사유 : )'와 같이 교환 사유를 작성합니다.

  11. C/S란에 반품메모에 적었던 반품 사유와 동일하게 교환 사유를 작성합니다.

  12. 교환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교환 접수를 완료합니다.

  13. 교환 접수 후, 기존 주문 건에서 회수 대상 상품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회수 탭에서 보내는 분의 정보를 확인하고 접수 정보에서 접수 구분회수로 선택합니다.

  15. 타입에서 교환을 눌러 선택합니다.

  16.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를 완료합니다.


상품 누락 또는 배송 중 심하게 파손되어 회수하지 않고 재출고

  1. CS창 상단의 통합빠른검색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한 후 Enter(엔터)를 누르세요.

  2. 목록에서 선택하고자 하는 주문을 클릭합니다.

  3.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4.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래에서 교환할 상품명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목록에서 다시 출고할 상품을 선택합니다.

  7. 교환후에서 실제로 출고해야 할 상품의 수량을 확인하여 알맞게 조절합니다. 교환 전보다 교환 후 상품 수량이 많은 경우, 교환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교환 후 수량을 동일하게 설정하고 교환 처리를 한 다음 상품 추가 버튼을 눌러 수량을 추가합니다.

  8. 교환타입을 선택합니다.

  9. C/S란에 교환 사유를 작성합니다.

  10. 교환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교환 접수를 완료합니다.

교환 버튼을 누르면 '교환 수량이 잘못되었습니다'라는 경고가 표시됩니다.

교환 전보다 교환 후 상품 수량이 많은 경우, 교환이 진행되지 않고 '교환 수량이 잘못되었습니다'라는 경고가 표시됩니다.

교환 후 수량을 동일하게 설정하고 교환 처리를 한 다음 상품 추가 버튼을 눌러 수량을 추가하여 교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