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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배송 관련 소통하기

해외배송 관련 C/S 문제 발생 시, 해외배송대행지 '보따리익스프레스'와 소통하는 방법

지니 • CX Manager2025-09-08

:package: 파메스테틱 해외배송 관련 C/S 문의 채널입니다.

해외배송은 '코트레(구리) -> CJ대한통운 -> 보따리(대전) -> FedEx(또는 EMS)'와 같은 순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arrow_forward: 배송 중 주소 변경(추가), 해외 발송 전 취소, 배송 조회 시 택배 이동 흐름이 조회되지 않거나 사고(파손/압수/폐기/분실), 통관, 수수료(관세)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 소통하고 있습니다.

• FedEx : 대부분의 국가

  • FedEx로 발송 시 고객의 이메일로 FedEx Tracking Number 전송

  • FedEx는 빠른 배송을 위해 관세를 대납 후 고객에게 배송하고 고객에게 관세를 요청함

  • 모든 상품은 고객의 관세 부담을 낮춰드리기 위해 발송 용도를 선물(Gift)로 설정하여 보내드리고 있음

• EMS : 동남아시아 국가, 멕시코 등 세관이 까다로운 지역 또는 FedEx 발송 후 반송이 된 경우

  • EMS로 발송 시 별도 이메일은 전송되지 않음

이것은 꼭 지켜주세요

• 원활한 이력 확인을 위해, 반드시 ‘No. + 주문번호/수령자명 + 배송사 + 운송장번호‘를 포함해서 문의해 주세요.

ex. 2025010112345678/김파메님 - FedEx Trakcing Number 12345678

-> 해당 건 주소지에 유닛 넘버 ‘unit 821’ 추가 요청하셨는데 수정 가능할까요?

[해외배송 관련 C/S 프로세스]

해외배송으로 출고 전 보류가 필요한 경우 :

@보따리 김수현 주임님께 해당 주문 건 발송 보류 요청

(*단, 3일 이상의 장기 보류는 지양하며, 이 경우에는 고객에게 안내 후 회수 및 주문 취소)

해외배송으로 출고 전 교환 요청이 있는 경우

• 코트레 출고 진행 전 :

  1. 슬랙 #협업-cx-코트레 에 해당 주문 건 송장 파기 요청

  2. 파메스테틱 관리자에서 주문 전체 취소

(*쿠폰 사용 여부 확인 필요)

  1. 고객에게 재주문 요청

• 코트레 출고 후 -> 보따리에서 해외 출고 전

  1. 고객에게 이미 해외배송대행지로 출고되어 회수가 필요한 상황이며, 왕복배송비 5,000원이 발생할 수 있는 점 안내

  2.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및 반품 접수

(*부분 환불 정보 등록 필수)

  1. 고객에게 재주문 요청

  2. 회수 요청한 내용과 함께 기존에 주문한 상품과 재주문한 상품이 합배송 될 수 있게끔 코트레와 보따리 양측에 모두 전달

해외배송으로 출고 전 전체/부분 반품 요청이 있는 경우

  1. 고객에게 이미 해외배송대행지로 출고되어 회수가 필요한 상황이며,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안내

(*전체 : 5,000원/부분 : 2,500원)

  1.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및 반품 접수(*전체/부분 환불 정보 등록 필수)

  2. 코트레와 보따리 양측에 회수 요청 사실 전달

해외배송으로 출고 후 교환/부분 반품/전체 반품은 일체 불가하며,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배송비 및 모든 제반 비용을 부담하고 직접 반송해야 함

FedEx로 해외배송 중 수령지 정보 수정(추가)가 필요한 경우 :

  1. 고객에게 배송 중 주소 변경(또는 추가)하는 경우 15,000원 이상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안내

*단순 Unit 넘버 추가, 공동현관 비밀번호 추가 등도 비용이 발생될 수 있음

  1. @보따리 김수현 주임님께 수령지 정보 수정 요청

상품이 배송 중 파손된 경우 :

이지어드민에서 교환 접수하여 재출고(*검품 대기 해제)

상품이 배송 중 분실된 경우 :

  1. 보따리 김수현 주임님께 배송 및 상세 내용 조회 요청

  2. 분실이 확정되면 재출고 및 보상 지급

  3. @보따리 김수현 주임님 통해 FedEx에 보상 청구

상품이 다른 주소지로 오도착한 경우 :

  1. 실제 수령지 사진과 FedEx에서 조회되는 배송 완료 사진 비교

  2. 두 사진이 상이한 경우 @파메어스와 @보따리 김수현 주임님께 상황 전달

  3. 오도착이 확정되면 재출고 및 보상 지급

상품이 배송 중 압수(또는 폐기)된 경우 :

  1. 보따리 김수현 주임님께 배송 및 상세 내용 조회 요청

  2. 현지 상황 파악하여 고객에게 안내드려야 할 내용 전달

발송된 물품의 정보 확인 요청이 있는 경우 :

• 발송인에게 요청한 경우 : @파메어스 명세희 대리님이 보따리에 상세 내용 전달

• 수취인에게 요청한 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