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rme

서포터 변경하기

지니 • CX Manager2025-09-19

서포터 변경이란?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추천인 ID(서포터)를 다른 ID로 교체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서포터는 본인을 서포터로 둔 회원에게 상담·코칭·멘토링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며, 회원은 필요에 따라 본인에게 더 적합한 서포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서포터 변경은 연 최대 2회까지 가능합니다.

  • 회원 등급이 마스터·파머셀러의 경우에는 기존 서포터와의 입장정리문이 필요합니다.

  • 서포터를 변경하고자 하는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며, 대리 신청이 불가합니다.

  • 회원 등급이 파머인 경우에는 동일한 회원 권한인 파머를 서포터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 회원 등급이 파머셀러인 경우에는 하위 회원 권한인 파머를 서포터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 회원 등급이 마스터인 경우에는 하위 회원 권한인 파머셀러, 파머를 서포터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1. 전체 수신함에서 인입된 상담을 확인합니다.

  2. 왼쪽 사이드바 하단의 상담 태그에서 '서포터'를 클릭합니다.

  3. 서포터 하위 태그인 '변경'을 클릭하여 서포터 변경 문의만 필터링합니다.

  4. 서포터 변경 문의를 확인한 후 담당할 문의를 선택합니다.

  5. 나에게 배정을 클릭합니다.

  1. 고객 정보에서 해당 회원의 등급이 마스터(또는 파머셀러)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2. 고객이 입력한 본인 아이디와 오른쪽의 고객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3. 고객이 작성한 본인 아이디와 고객 정보에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가 다른 경우 고객에게 정확한 아이디를 확인 요청합니다.

  4. 변경하고자 하는 서포터 아이디를 확인합니다. 회원 아이디는 한글, 공란, 특수문자 등을 입력할 수 없기 때문에 1차 점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해당 마스터(또는 파머셀러)가 서포터 변경을 신청하게 된 이유를 확인합니다.

  6. 파머는 단순 제품 구입 및 상담을 이유로 서포터 변경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마스터와 파머셀러는 멘토·멘티 관계로써 서로 협력하는 회원들이기 때문에 서포터 변경으로 인한 불필요한 분쟁이 생기지 않도록 이유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7. 마스터(또는 파머셀러)가 제출한 대화 내역을 통해 기존 서포터가 해당 회원의 서포터 변경에 동의하는지 여부를 1차로 확인합니다.

  8. 해당 마스터(또는 파머셀러)에게 기존 서포터와의 입장정리문이 확인되었으며, 기존 서포터에게 한 번 더 확인 절차를 거쳐 최종 변경될 예정이라고 안내합니다.

  9. 기존 서포터에게 연락하기 위해 해당 회원의 추천인 ID(서포터)를 복사(Ctrl+C)합니다.

  10. 왼쪽 사이드바의 고객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11. 오른쪽 상단의 고급 필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필터 조건에서 '회원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13. 드롭다운을 클릭하여 검색 조건을 '다음과 일치'로 변경하고, 기존 서포터의 아이디를 붙여넣기(Ctrl+V) 후 저장합니다.

  14.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15. 회원 이름 옆의 새 상담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6. #서포터-변경_기존서포터확인 매크로를 사용하여 기존 서포터에게 서포터 변경 동의 여부 확인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17.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18. 기존 서포터의 서포터 변경 동의 여부가 확인되면 상담 종료 후 서포터 변경 신청 회원의 서포터 변경을 진행합니다. 이후 절차는 파머와 동일합니다.

  1. 고객 정보에서 해당 회원의 등급이 파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2. 고객이 입력한 본인 아이디와 오른쪽의 고객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3. 고객이 작성한 본인 아이디와 고객 정보에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가 다른 경우 고객에게 정확한 아이디를 확인 요청합니다.

  4. 만약 고객이 파메스테틱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지 않고 비회원으로 문의한 경우, 고객이 선택한 회원 등급이 파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5. 그리고 고객이 입력한 본인 아이디를 회원 관리 페이지에 검색하여 회원 정보와 고객이 입력한 정보(이름, 휴대폰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회원 정보가 다르거나 아이디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요청합니다.

  6. 변경하고자 하는 서포터 아이디를 확인합니다. 회원 아이디는 한글, 공란, 특수문자 등을 입력할 수 없기 때문에 1차 점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모든 정보를 확인한 후 외부정보 연동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 수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8. 아이디와 이름, 회원 권한, E-mail, 휴대폰번호 등을 확인합니다. 개인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 수정이 불가합니다.

  9. 닉네임이 입력되어 있는 경우, 닉네임을 삭제합니다.

  10. 메모에서 서포터 변경 이력을 확인합니다. 당해년도에 서포터 변경을 2회 이상 한 이력이 있으면 서포터 변경이 불가합니다.

  11. 추천인 ID에 변경하고자 하는 서포터 아이디를 붙여넣기(Ctrl+V)합니다.

  12. 회원 수정 페이지 최하단에서 기존의 추천인 ID를 확인 후 복사(Ctrl+C)하여 메모에 붙여넣기(Ctrl+V) 합니다.

  13. 상담창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서포터 아이디를 복사(Ctrl+C)합니다.

  14. 변경하고자 하는 서포터 아이디를 붙여넣기(Ctrl+V)하여 수정합니다.

  15. 메모에 날짜, 기존 추천인 ID. 변경된 추천인 ID, 서포터 변경, 담당자 이름을 기록합니다. ex. 250918 test4 > pharmesthetic 서포터 변경 / 지니

  16. 메모 작성 후 오른쪽 상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변경된 회원 정보를 저장하면 서포터 변경이 완료됩니다.

아래의 경우에 해당할 때는 회원 정보 수정이 불가하여 서포터 변경이 완료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 이름, E-mail, 휴대폰번호 중 공란이 있는 경우

  • 닉네임에 띄어쓰기가 있는 경우

  • 추천인 ID에 한글, 특수문자, 공란 등이 있는 경우

  • 파머가 파머를 서포터로 저장하는 경우

  • 파머셀러가 파머를 서포터로 저장하는 경우

  • 마스터가 파머(또는 파머셀러)를 서포터로 저장하는 경우